Tesla

테슬라 모델3 이정도 까지였어?? 테슬라 모델3 얼마면 살수 있을까?

Tesla 2021. 4. 19. 02:02
반응형

 

테슬라 모델3 이정도 까지였어?? 테슬라 모델3 얼마면 살수 있을까?

 

 

 

 

테슬라

 

 

 

테슬라 모델3 가격 ?

 

요즘 정말 인기 많은 테슬라의 모델3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가죠 보면 좋을것 같아서 이 테슬라 모델3 전격 으로 보면서 가격도 같이 보겠습니다. 

현재 테슬라 모델3의 가격은 35000달러 한화로 약 4000만원 하고 있습니다. (물론 옵션 추가 안한 깡통 기준으로 말씀 드리는겁니다.)

 

미국에서 현재 세제 혜택 등으로 제공되는 보조금은 대략적으로 900 만원 정도의 수준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한국에서는? 한국에서는 현재 대략적으로 1000만원 정도를 국가에서 지원 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유동적으로 계속 바뀌는 부분이니 꼭! 잘알아 보시고 구매 해야합니다. 

 

그럼 이 가격을 주고 구매하면 이득 일까??? 라는 생각을 하고 계신분들이 몇몇 있을겁니다? 일단 이 이야기를 들어보기 전까지는요!! 

 

현재 롱레인지 기준으로 단 한번의 충전으로 약 500KM 를 간다고 합니다!! 전기차 기준에서는 정말 놀라운 변화 이며 기술적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이렇게 장거리를 달릴 수는 없었습니다.) 현재 존재하고 최신으로 나오고 있는 타 사 브랜드 의 전기차량만 비교해 봐도 알수있죠? 거의 2배는 더 달릴수 있다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만약 나는 조금 더 빠르고 주행이 좋은 모델을 찾고 계신다면 퍼포먼스 모델을 추천 드립니다. 

무려 퍼포먼스의 모델의 제로백은 3.4 초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이정도의 글을 읽어 보았으면 저 가격에 전기차 라는 장점까지 상황에서 고민을 더 할필요는 없을 겁니다. 

 

테슬라 보조금 얼마? 

현재 국가 보조금은 최대 800만원 을 지급 하고 있으며 지역 으로 나누어 지역별 로 지급되는 400만원이 더해진다. 테슬라가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가격을 책정하면서 더욱더 구매자들의 구매욕구를 촉발 시켰다.

 

지금 현재 현대 기아 에서 나오는 전기차량 이 나오기 전에 테슬라 한 브랜드 로만 보조금을 모두 싹 다 받는 다는 말까지 나올정도로 사람들이 열광 하면서 보조금을 받고 있다.

 

만약 구매를 원하시는 분이 있다면 테슬라 보조금 이 끝나기전에 구매를 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테슬라 롱레인지 ?

 

1회충전 의 주행거리 가능 거리는퍼 포먼스의 모델은 말 그대로 성능 중시이므로 출력이 더 강하기 때문에 1회충전시 주행 가능한 거리가 448km로 롱레인지보다 짧습니다.

 

롱레인지의 시속 217km 대비 퍼포먼스는 시속 249km까지 최고 속도가 늘어납니다. 휠에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기본 휠이 19인치에서 21인치로 변경됩니다.

 

서스펜션이 롱레인지보다 낮게 세팅됩니다.좀더 스포티한 주행에 맞게 변화하고, 사이드이펙트로차체 하부가 긁힐 위험이 다소 증가하게 됩니다.
모델3은 구매 페이지에서 퍼포먼스를 고르면차체가 조금 낮은 사진이 표시되는데, 아직 모델Y는거기까지 사진이 반영되어있지 않네요.

 

퍼포먼스에는 트렁크 위에 향상된 공기 역학 및고속 주행 시 향상된 안정성을 제공하는 카본 재질의 스포일러가 추가되게 됩니다.

 

2021년 신설된 국내 보조금 차등지급 기준에 따라 차량가액이 6천만원이 넘게 되면 보조금의 50%만 지급됩니다. 현재 롱레인지의 차량가액 6천만원이 넘느냐 마느냐가 큰 관심인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예측은 6천만원이 넘어서 보조금 50%만 받게 될 것이라고 보고 있지만, 테슬라 코리아가 머리를 좀 쓴다면, 일부 성능을 소프트웨어로 제한하여 옵션화하고 기본 깡통 가격으로 5,999만원에 맞추는 방법을 쓰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테슬라 모델3의 경우 트림별로 환율이 조금씩 다릅니다. 자세하게 하려면 세금이 없는 공장도가(차량가액)에서 환율을 따져야할 것 같지만, 단순 예상치를 보고자 함이니 그냥 산술적으로 나눠서 계산했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아직 국내 인증이 되지 않은 스탠다드 레인지입니다. 스탠다드 트림은 국내 출시하게 되면 가격 조정하여 무리없이 100% 보조금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테슬라의 판매가에는 각종 세금이 포함되어있으므로, 대~충 계산하면 이런 구조로 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6천만원 이상이기에 롱레인지와 퍼포먼스 모두 50% 보조금만 적용될 것이라고 예상이 되는 겁니다. 각 지역별로 보조금이 다르므로, 저 가격에서 대략 700만원 정도 (보조금50% 적용) 적용되어 구매 가격이 결정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지금은 예약 페이지가 열리면 빠른 출고를 위해 예약부터 걸어서 줄부터 서고, 그때 다시한번 가격 및 옵션에 대해 유심히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휠은 19인치와 20인치, 그리고 퍼포먼스 한정 21인치로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퍼포먼스 트림 선택 시에는 21인치 휠이 기본 선택이므로 다른 선택지가 없습니다. 롱레인지 트림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휠을 19인치와 20인치 어떤 걸 고를지 고르시면 됩니다. 물론 기본 휠이 19인치이므로 20인치 선택시에는 추가금이 늘어나게 됩니다.

 

 

참고로 국내 모델Y 인증거리는 20인치 기준으로 511km를 찍었습니다. 즉, 19인치로 출고하게 되면 훨씬 더 멀리 가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해외 포럼을 참고해보면 대략 10~15마일 (15~25km) 정도의 주행거리가 늘어난다는 평입니다. 이 거리의 증가가 사람에 따라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을 수 있습니다. 대략 주행 패턴에 따라 하루 충전 안하고 버틸 정도의 마진을 확보한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를 몇년 운용하면서 느낀 건, 이 차이가 생각보다 컸습니다.

 

완전자율주행이라고 부르는 FSD 옵션은 전적으로 구매자 선택 사항입니다. 이걸 구매하지 않더라도 차선 유지와 자동 조향, 속도 조절, 차량 제동은 기본으로 가능합니다. 이미 정석적인 방법은, FSD 구매를 하고 싶더라도 그냥 빼고 출고하는 것이죠. 그렇게 함으로서 차량 가액을 낮추어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출고 하고 나중에 구매하는 방법이 절세에 도움이 되므로 참고하세요. 주의할 점은, FSD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으므로 출고 후 FSD 가격이 올라버릴 수 있다는 위험입니다. 대게 100만원씩 오르므로, 출고 시점과 그 시기의 소문을 잘 캐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보통 기능이 하나씩 추가될 때마다 가격이 오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