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oin

2021 신풍제약 주가 전망? 핵심이슈!! 신풍 투자자 라면 필독!

Tesla 2021. 4. 21. 20:48
반응형

2021 신풍제약 주가 전망? 핵심이슈!! 신풍 투자자 라면 필독!

 

 

 

 

 

 

 

 

 

 

 

 

 

 

 

신풍제약 ?

 

수많은 투자자들을 울고 웃게 했던 신풍제약. 요즘 신풍제약 주가의 내리막이 심상치 않습니다. 주가가 워낙 롤러코스터를 많이 타는 편이라 신풍제약으로 인해 큰 수익률을 기록한 분도, 뒤늦게 들어갔다 큰 손해를 보신 분도 많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 하나로 주가가 2000%의 미친 급등을 이끌어낸 신풍제약. 지금은 연일 하락세에 접어들고 있는데 어찌 된 일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풍제약의 기업 소개와 주가 전망, 투자자가 주의해야할 포인트 2가지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

 

1962년 설립된 역사 깊은 신풍제약은 사실 일반 소비자들에게 익숙하고 유명한 제약 회사는 아닙니다.1962년 설립된 역사 깊은 신풍제약은 사실 일반 소비자들에게 익숙하고 유명한 제약 회사는 아닙니다.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두통약, 감기약 등을 생산하는 제약회사는 친숙한 편이지만, 항말라리아제나 개량신약 등 전문의약품을 주력으로 하는 신풍제약은 아무래도 일반인에게 인지도가 좀 떨어지는데요. 

 

신풍제약의 연구소는 안양에 위치하지만, 동남아나 아프리카와 같은 저개발국가 중심으로 말라리아 치료제, 구충제, 항생제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안산과 오송에 생산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의 인지도를 단숨에 끌어올린 것은 바로 코로나19치료제 '피라맥스'의 단독 특허를 가지면서부터였습니다. 피라맥스를 소개하려면 사실 너무 복잡하고 긴 역사를 일일이 열거해야 하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의미 정도는 살펴볼까요?

 

 

 

피라맥스 에 대해서 알아보자 !

 

피라맥스는 신풍제약이 WHO의 파트너로 선정되어 신약개발 프로젝트 협약 체결 후 모든 연구비를 MMV(스위스 비정부 기구)에서 지원받아 10년 만에 개발한 말라리아 치료제입니다. 

 

피라맥스는 FDA 승인 이후부터 지금까지 부작용도 기껏해야 울렁거림 정도였고, 열대열/삼일열 말라리아 동시 치료가 가능하며 지속효과도 뛰어납니다. 

 

또한, 피라맥스는 코로나19 치료제로서 글로벌 임상 4개 진행 중인 유일한 약입니다. 신풍제약이 아닌 해외 연구팀이 국제 학술지에 논문을 등록한 유일한 치료제기도 하고요.

 

 피라맥스는 그 외에도 유일한 점이 참 많습니다. 유일한 코로나19 중증 환자까지 대상으로 하는 임상 치료제, 유일하게 완치 후기가 쏟아지는 치료제 등등 화려한 수식어를 갖고 있죠.

 

 하지만 신라젠 사태에서 느꼈듯 제약회사는 단 하나의 후보군만 가지고 투자하기엔 리스크가 상당합니다.

 

 

 

 

신풍제약의 다른 주요 제품은 어떤게 있을까?

 

-디스토시드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프라지콴텔 합성에 성공. 간 디스토마에 사용되는 간흡충용 구충제

-칸데암로

국내 최초 칸데사르탄과 암로디핀을 섞은 복합 개량 고혈압 치료제. 우수한 혈압 강하 효과와 부종 등 부작용 최소화

-예제로수

고지혈증 치료제. 국내 20개 종합병원 단독 임상 후 효과와 안전성 입증


​-메디커튼

수술 후 유착 방지 및 염증 억제 효과 의료기기. 등록 절차가 매우 까다로운 중동시장 의약품 등록 및 대량 수출 성공

-SP-8203

뇌졸중 치료 혁신 신약 후보물질. 뇌경색 사망률을 낮추는 효과 입증. 44개국에서 특허 승인됨

 

 

 

 

신풍제약 주가 전망 투자자 핵심 이슈

 


신풍제약은 그중에서도 지난 2020년 상반기와 하반기 전부 상승세가 가장 높은 종목이었는데요. 2019년 12월 30일 기준 7,240원이었던 주가는 2020년 12월 30일 124,000원으로 1년 만에 무려 1612% 상승했습니다. 시가총액도 3천억을 넘는 수준이었는데 한때 9조를 돌파하기도 했고요. 

앞서 소개했듯 원래는 말라리아 치료제였던 피라맥스가 코로나19 치료제로 각광받으면서 주가는 상승세를 탔었습니다. 피라맥스의 주 성분인 피로나리딘과 알테네수네이트 두 성분을 병용하면 24시간 후 바이러스 역가 억제율 99% 이상이고 이는 48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되는데요. 


미국 전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로 클로로퀸(말라리아 치료제)를 사용하게 했으나, 미국 식품의약국이 부작용/효능 문제를 지적해 긴급 사용승인 취소 후 피라맥스는 더더욱 인기를 끌었습니다. 



덕분에 지난 12월에는 피라맥스 사재기 현상까지 벌어지고 급기야 대한약사회가 약국들을 대상으로 공문을 발송하며 판매 주의까지 기울이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워낙 미친 주가 상승률과 이로 인해 큰 수익을 누린 자들이 많아 그냥 반짝 세력주가 아닌가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피라맥스에 대한 임상 결과나 논문들을 살펴보면 아직까지는 피라맥스 효과가 없다는 결과나 보도는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과 기대치신풍제약의 리스크는?


동종 업계의 PER이 140인데 비해 신풍제약은 1035 수준입니다. 셀트리온의 PER이 동종업종 평균과 딱 맞아떨어지는 것에 비해 상당한 수치죠?

 

이는 그만큼 신풍제약이 실제 수익 창출 능력에 비해 현재 주가가 고평가 되어있음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현재 가장 유력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인 피라맥스의 소유권을 가진 회사다 보니 그만큼 기대감도 큰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